스포츠 경기 관람하기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꿈꿔봤을 법한 구단주가 되는 일!! 하지만 현실에서는 쉽지 않다. 왜냐하면 우리나라 프로야구단들은 모기업 지원 없이 운영되는 독립구단이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팀별로 수입구조도 다르고 재정 상황도 천차만별이다. 그렇다면 현재 KBO리그 10개 구단 중 유일하게 모기업으로부터 연간 100억 원대의 후원금을 받는 곳은 어디일까? 바로 삼성라이온즈다. 그만큼 삼성 라이온즈라는 기업 자체가 가지는 이미지 효과가 크다는 의미다. 그럼 앞으로도 계속해서 승승장구할 가능성이 높은 구단은 어디일까? 나는 개인적으로 NC다이노스라고 생각한다. 기존 창원 연고지를 버리고 새로운 도시로의 이전이라는 모험을 감행했고 그로 인해 오히려 지역 경제 활성화 및 관중 동원력 상승이라는 긍정적인 결과를 낳았기 때문이다. 물론 아직 시즌 초반이긴 하지만 말이다..
올 시즌 KBO 리그도 어느덧 막바지다. 2020년 10월 13일 기준 순위표를 살펴보면 NC 다이노스가 정규시즌 우승을 확정 지었고 KT 위즈가 2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반면 3위 키움 히어로즈부터는 5위 두산 베어스까지의 승차가 크지 않아 아직 가을야구 진출 팀들은 정해지지 않았다. 현재 상위권 싸움 못지않게 중위권 싸움도 치열한데 앞으로 남은 경기 결과에 따라 포스트시즌 진출 팀 및 최종 순위가 가려질 전망이다. 개인적으로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직관을 하지 못해 매우 아쉽다. 그래도 선수들 모두 최선을 다해 멋진 경기를 보여주길 바란다.
내가 좋아하는 스포츠 종목중 하나인 야구!! 프로야구 정규시즌이 시작된 요즘 퇴근 후 하루도 빠짐없이 야구중계를 챙겨보고있다. 코로나19 여파로 무관중 경기라는게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TV 중계라도 볼수있다는것에 감사하며 응원 열심히 하는중 ᄒᄒ 그리고 또 한가지.. 매일매일 네이버스포츠 기사란을 확인하면서 각 팀별 순위변동 상황을 체크하는데 이게 은근 꿀잼이라는거~ 어제만해도 SK 와이번스가 두산 베어스와의 3연전 스윕승을 거두면서 단독1위로 치고 올라갔고 롯데 자이언츠 또한 삼성 라이온즈와의 3연전 모두 승리를 거두며 공동 5위 자리 굳히기에 성공했다. 아직 시즌 초반이긴 하지만 올시즌 우승후보로 꼽혔던 키움 히어로즈나 NC 다이노스 같은 경우엔 예상외로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있고 반대로 하위권 전력으로 평가받았던 한화 이글스나 KIA 타이거즈같은 경우엔 상승세를 타고 있다는점이 흥미롭다. 앞으로 남은 144경기동안 어떤 변수가 생길지 모르겠지만 아무쪼록 부상없이 선수단 모두 건강하게 시즌 치르길 바란다.